본문 바로가기

일상

yes24 중고서점 (강남점) 판매 (바이백) 방법, 후기

728x90


온라인 서점으로 유명한 yes24에서는 중고 서적(책)을 살 수도 있고 팔 수도 있다.


개인이 yes24에 중고책을 판매하는 것을 '바이백'이라고 한다.


인터넷으로 신청하고 택배로 보낼 수도 있고, yes24 중고서점에 직접 방문하여 판매할 수도 있다.


yes24 중고샵 바로가기







인터넷으로 바이백 상품을 검색하여 신청할 수 있다.


직접 택배를 보내서 판매하고, 금액은 yes포인트나 예치금으로 받을 수 있다.


이렇게 검색을 하여 내가 팔고자 하는 책을 얼마정도에 팔 수 있는지 미리 알아볼 수 있다.

참고) 해커스 어학시험 (토익, 토플, 텝스 등) 실전문제 책은 문제집과 해설집을 따로 만들어 판매하는 경향이 있다.

책에 손을 대지 않고 문제를 풀었거나, 이미 목표점수를 획득했다면 중고로 바이백하는 것을 고려해볼 수 있다.







택배로 보내서 판매할 수도 있지만 yes24 중고서점에 직접 방문하여 팔 수도 있다.


택배 배송비가 필요없고, 판매 즉시 현금으로 지급받거나 yes포인트로 받을 수 있으며 yes포인트로 받으면 20% 추가적립을 해주는 장점이 있다.


yes24 중고매장은 강남점, 목동점, 홍대점, 부산 서면점, 수영점F1963, 기흥점, 대구 반월당점, 청주NC점이 있다.








또한 처음 판매하는 경우 yes포인트를 10% 더 적립해줘서 총 30%나 추가로 적립해준다.

강남점은 그랬는데 모든 지역의 매장이 그러한지는 모르겠다.


오프라인 yes24 중고서점에 직접 방문하여 바이백 코너에 갔는데, 대기줄은 없었다.


직원분의 면밀한 검토 이후 책의 상태를 평가받았다.


미리 검색해간 예상가격과 일치하였다.


yes포인트로 적립하는 경우 yes24 계정 회원정보상의 휴대폰번호를 제시해야 한다.


yes포인트는 5000점 이상이 되면 yes머니로 전환하여 yes24에서 책을 구매할 때 사용할 수 있다.


오프라인 중고매장에서 바이백하는 경우 총 4분내외가 소요되었다.


무슨 책을 팔겠다고 미리 예약을 하고 갈 필요는 없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