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제주 삼다수의 우수성 (화산, 암반수, 청정)

728x90

제주 삼다수는 누구나 한 번쯤 마셔봤을 것이다.

제주 삼다수의 우수성에 대해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아래와 같이 홍보하고 있다.


50만년 전에 형성된 지하 420m 화산암반에 부존하는 물

제주삼다수는 50만년 전에 생성된 지하 420m 화산암층에 부존하는 지하수를 원수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제주삼다수 수원지는 한라산국립공원에 인접한 산림지대에 위치해 있어 오염원이 없음은 물론, 천연 그대로의 원시성이 잘 보존된 청정지역 입니다.
이 뿐만 아니라, 지하 420m는 오염물질이 쉽게 침투가 안 되는 깊은 곳이기 때문에 제주삼다수가 처음 만들어진 1998년부터 지금까지 20년 동안 수질변화가 없이 아주 깨끗한 상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제주 삼다수, 12개, 2L제주 삼다수, 500ml, 80개


(위 배너를 통해 매출이 발생하면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 수수료를 받게 된다.

매출이 발생하지 않으면 쿠팡으로부터 아무런 대가를 받지 않으며, 미리 받은 대가 또한 없다.)



쿠팡에서는 제주삼다수 2L짜리 12개를 4900원에 판매하고 있다.

그러나 배송비가 있는 것 같다.


화산암반수란? 화산암층에 부존하는 지하수를 ‘화산암반수'라 하는데, 제주도는 약 190만년 전부터 5천 여년 전까지 진행된 오랜 화산활동에 의해 형성된 화산섬으로, 평균 3~5m 두께의 얇은 용암층이 시루떡처럼 쌓여 있는 지질구조를 이루고 있고, 제주삼다수는 이러한 화산암층에 부존하고 있어 화산암반수인 것입니다.


“송이의 오염물질 정화특성"에 대하여 제주대학교 생명화학공학과 이호원 교수팀 연구 결과(2017), 정수기 필터로 사용하는 활성탄은 실험시작 3시간 경과 후부터 카드뮴(Cd)을 완전히 흡착하지 못하는데 반하여, 송이는 24시간이 지나도 카드뮴을 모두 흡착함으로써 중금속 흡착능력이 매우 뛰어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제주삼다수, 국민들이 선택한 대한민국 1등 브랜드

제주삼다수는 청정 제주의 지하 420m에서 끌어 올린 화산암반수를 글로벌 수준의 생산·품질관리시스템을 거쳐 생산되고 있습니다.
제주삼다수는 1998년 출시이래 먹는샘물 시장점유율 1위, 고객만족도 1위, 브랜드파워 1위를 고수해 오고 있는 대한민국 먹는샘물 대표 브랜드입니다.
또한 제주삼다수는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생수부문 13년 연속 1위(브랜드스탁)는 물론 국가브랜드 경쟁력지수(NBCI) 생수부문 12년 연속 1위(한국생산성본부),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생수부문 12년 연속 1위(한국능률협회컨설팅), 프리미엄 브랜드지수(KS-PBI) 생수부문 5년 연속 1위(한국표준협회)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