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

New TEPS (뉴텝스) 문제 무료 매일 풀기 (공식 홈페이지, 해커스)

728x90

New TEPS (뉴텝스) 공부를 위해 책, 문제집을 구매하거나 온라인 강의를 수강하는 것도 당연한 방법이지만


인터넷에서 꾸준히 무료로 예상문제를 제공하는 사이트가 있다.


매일 혹은 매주 새로운 문제를 제공하므로 문제집보다 오히려 더 최신 경향을 반영하고 있을지도 모른다.



1. Weekly TEPS (위클리 텝스)


TEPS (텝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매주 (주로 월요일에 업로드됨) 공개하는 문제이다.


주소: https://www.teps.or.kr/InfoBoard/WeeklyTeps


듣기 (listening), 어휘 (vocabulary), 문법 (grammar), 독해 (reading) 4가지 분야별로 1~2문제씩 제공한다.


웹페이지 형태라서 쉽게 접근하여 문제를 풀어보고 해설을 볼 수 있다.


TEPS 공식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므로 신뢰성이 있고 최신 경향이 반영되어 있을지도 모른다.


제공되는 텝스 문제를 다 풀지 않고 일부 문제에 대한 해설만 보는 것도 가능한 것이 장점이라면 장점이다.


문제를 풀면 해당 문제의 정답률도 보인다.


기존의 TEPS 이후 New TEPS (뉴텝스) 유형에 맞는 것만 제공하고 있어서 그런지 현재 2018년 8월 13일자부터 매주 제공되고 있다.






문제 내용은 여기에서 공개할 수 없으므로 해당 공식 페이지에서 직접 확인하기 바란다.



2. 해커스 무료 매일텝스풀기


영어 시험 등 각종 시험으로 유명한 해커스에서 무료 매일텝스풀기를 제공한다.

주소: https://www.hackers.co.kr/?c=s_teps/teps_free_study/day_teps


해커스 무료 매일텝스풀기는 위클리 텝스처럼 매주가 아니라 매일 제공한다는 장점이 있다.


Listening, reading (청해, 독해) 모두 제공된다.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면 메일로 매일 받아볼 수도 있다.



위와 같이 해커스 토익이라고 뜨거나 다른 이름으로 광고같은 메일 제목이다.


메일함을 잘 분류하면 공부할 때에만 들어가서 풀어볼 수 있을 것이다.


해커스에서는 TEPS (텝스) 뿐아니라 TOEIC (토익)도 매일 문제를 제공한다.


해커스 텝스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앱)도 있어서, 여기에서도 매일 문제와 암기할 단어를 제공한다.


의지만 있으면 무료로도 양질의 영어 학습 컨텐츠를 확보하여 공부할 수 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