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

해커스 텝스 인강 환급 후기 (무제한패스 환급반 인증, 추천)

728x90


토익 (TOEIC), 토플 (TOEFL), 텝스 (TEPS) 등의 영어 어학시험 관련 교재, 학원, 인강은 해커스 (Hackers), 넥서스 (Nexus) 등이 유명하다.


이번 글에서는 해커스 인강에 있는 텝스 인강 + 교재 + 응시료 0원 무제한패스 (환급반) 강의를 수강하고 목표점수를 달성하여 수강료를 환급받은 경험에 대해 얘기해보고자 한다.


텝스 공부 팁 등은 다른 글에서 다룬다.

이 글은 텝스 공부 팁이 아니고, 해커스 텝스 인강 (환급반) 소개, 환급받는 방법 등 기술적인 측면의 후기이다.


(텝스는 뉴텝스 (NewTEPS)로 개편되었다. 이 글에서는 뉴텝스를 지칭할 때도 편의상 그냥 텝스라고 언급하였다.)



해커스 인강의 텝스 인강 + 교재 + 응시료 0원 무제한패스3개월 혹은 5개월간 해커스 텝스 인강을 수강하면서 목표점수를 달성하면 수강료를 환급해주는 일명 환급반이다.


* 커스 텝스 패스 이지

해당 기수가 마감되면 페이지에 연결되지 않을 수 있다.

해커스 인강 홈페이지에서 직접 찾아보거나 구글에서 검색하면 나온다.


* 강의 설명 (환급 조건 등) word 파일에 저장한 것

2020323, 78기 기준. 정확히는 상품 설명 페이지에서 직접 확인하기 바란다.

78기(20200323).docx



  



이런 식으로 등록 마감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고 되어 있지만, 이는 78(2020323일 기준) 마감이라는 뜻이고 79, 80기 등 수시로 모집한다.

경험상 일주일 이하의 간격으로 새로운 기수를 자주 모집했던 것 같은데 바뀌었을 수는 있다.

따라서 수강 신청 마감이 얼마 남지 않았다고 걱정하여 성급하게 결정할 필요는 없다.



해커스 텝스 무제한패스 환급반 수강료 및 환급 금액은 위와 같다.


뉴텝스 340점 이상 목표반의 수강료는 339,000이며 수강 기간은 90일이다.

뉴텝스 440점 이상 목표반의 수강료는 369,000이며 수강 기간은 150일이다. (출석은 90일만 연속으로 하면 된다.)

이 기간동안, 해커스 인강에 등록되어 있는 텝스 관련 인강을 무제한으로 수강할 수 있다.

자기가 알아서 취약한 부분을 수강하면 된다.

해커스 인강 텝스 추천 강의는 다른 글에서 다룰 예정이다.


지난 2년 이내에 각각의 목표점수 이상의 뉴텝스 점수를 받은 이력이 있으면 환급을 받을 수 없다.

나중에 환급 신청할 때 최근 2년간 텝스 응시내역을 캡처하여 인증해야 한다.


환급 금액은 목표점수 달성 정도에 따라 100%, 200%, 300%이며, 제세공과급 22%는 제외하고 환급된다. (추후 소득내역에 따라 제세공과금에 대한 처리를 국세청에서 직접 할 수 있다.)


응시료 0이라는 것은, 친구와 같은 기수에 수강신청하여 모두 목표점수를 달성했을 때 39,000원을 환급받을 수 있다는 뜻이다.

텝스 응시료 환급 조건은 다음과 같다.

=====================================

[친구추천 응시료 환급 조건]

응시료 환급은 친구와 맞추천 한 후, 수강기간 내에 응시한 정규 성적표 제출 시 응시료 100% 환급 가능합니다.

└ 응시료 환급은 출석+성적미션을 전제로 합니다. , 본인 혹은 친구 중 한 명이라도 출석+성적 미션 실패 시, 응시료 환급이 불가능합니다.

└ 본인과 친구는 동일한 기수+동일한 상품 구매자여야 하며, 맞추천 기간은 구매한 기수 내 입니다.

(다음 기수로 넘어 갔을 시 추천이 불가능합니다)

└ 응시료 환급은 일반 텝스 응시료 가격 39,000원으로 책정하여 환급됩니다.

└ 중복추천 불가능합니다.

=====================================

필자는 응시료 환급은 포기하고, 목표점수 달성에 따른 환급만 노리기로 했다.

뉴텝스 440점 이상 목표반에 등록하였고, 실제로 환급을 받았다.


수강료를 100% 이상으로 환급해주는 것은 어떻게 보면 너무 좋은 조건이라서 사기가 아닌가 의심하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해커스는 매우 유명한 브랜드라서 신뢰성이 있으며, 필자는 실제로 환급을 받았다 (아래에 인증).


  



그리고, 환급 조건이 쉽지는 않다.

90일간 연속 출석 (연속으로 한 강의 이상 매일 수강), 목표점수 달성, 수강후기 작성, 성적표 인증 등을 해야 한다.


1) 90일 연속 출석


출석은 해커스 인강 웹페이지에서 온라인 상태에서 직접 강의를 수강하고, 강의 영상 재생 종료 후 10초 이내에 출석 확인 버튼을 클릭해야 한다.

영상을 다운로드 받은 것을 시청해서는 출석으로 인정받을 수 없고, 웹페이지에서 직접 실행해야 한다.

강의를 띄워놓고 신경쓰지 않고 다른 짓을 하면 출석 확인 버튼 클릭을 놓칠 수 있다.

모바일 기기에서 강의를 들을 수는 있지만 출석을 할 수는 없다.

강의를 수강한 것으로 인정되는 재생 최대 배속은 1.4배속이다.

이렇게 출석을 90일 연속으로 해야 한다.


2) 목표점수 달성


최근 2년간 목표점수 이상의 점수를 받은 적이 없으면서 3~5개월 내에 목표점수를 받아야 한다.

목표점수는 환급 비율마다 다르다.

)

1) 100% 환급 : [뉴텝스 440 이상 성적표]+[최근 2년간 텝스 응시내역(440 미만) or 텝스 시험 무응시내역 인증]

2) 200% 환급 : [뉴텝스 550 이상 성적표]+[최근 2년간 텝스 응시내역(550 미만) or 텝스 시험 무응시내역 인증]

3) 300% 환급 : [뉴텝스 600 이상 성적표]+[최근 2년간 텝스 응시내역(600 미만) or 텝스 시험 무응시내역 인증]


각각의 목표점수보다 아주 약간만 낮은 점수를 받은 적이 있는 사람이라면, 쉽게 목표점수를 받을 수도 있다.

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목표점수를 받기 쉽지 않다.

텝스 (뉴텝스) 시험은 성적이 잘 오르지 않는 시험이기 때문이다.


200% 환급에 해당되는 뉴텝스 5501+등급 (526점 이상)에 해당되며, 원어민에 버금가는 영어 의사소통 능력이 있어서 전문분야의 업무를 수행할 수 있을 정도의 영어실력이다.

이 정도의 영어실력은 3~5개월만에 갖추기 힘들다.

만약 540점정도 실력을 가진 사람이 있다면, 조금만 노력하면 550점을 받을 수 있겠지만, 그 정도 실력이 있는 사람은 굳이 해커스 인강을 90일이상 수강하면서 시간을 투자하는 사람이 적을 것이다.


따라서 해커스 입장에서 손해볼 확률이 상당히 낮은 장사이고, 100~300% 환급이라는 파격적인 조건을 제시해도 기업이 망하지 않는 이유이며, 사기가 아닌 정상적인 상품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


300% 환급에 해당되는 뉴텝스 600점은 만점인데, 전국에 뉴텝스 만점자는 몇 명 없다.


현실적으로 노려볼 만한 100% 환급 조건인 4402+~1등급 (387점 이상은 2+등급, 453점 이상은 1등급)에 해당되며, 체감상 뉴텝스 440점은 토익을 만점 가까이 받을 수 있는 점수라고 생각한다.

뉴텝스 440점 이상을 달성하면 수강료 100% 환급인데, 제세공과금 22%는 제외하고 환급되므로 287,820원만 환급된다.

수강료는 369,000원이므로 차액은 81,180이다.

, 81,180원을 내고 수강한 셈 칠 수 있다.

200%, 300%환급 조건을 달성하지 않는 이상 돈을 벌 수는 없는 구조이다.


3) 수강후기 작성


해커스의 수강후기는, 일반 수강후기가 있고 환급반 전용 수강후기가 따로 있다.

일반 수강후기는 그냥 아무때나 작성할 수 있고, 500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이것만 작성해서는 환급이 안 되므로 주의해야 한다.

환급반 전용 수강후기 작성 페이지는, 수강 기간이 종료된 이후에 활성화되며, 거기에서 수강후기를 작성해야 환급용 수강후기로 인정된다.

수강 기간 내에는 작성할 수 없고, 수강 기간 종료 이후 30일 이내에 작성해야 한다.

경험상 수강 기간 종료 직후 오전 0시에는 마이 페이지가 아직 불완전했고, 자고 일어나서 보니 안정적으로 수강 후기 및 환급 페이지를 작성할 수 있었다.



해커스 텝스 무제한패스 수강 기간이 끝나면, 위와 같이 수강 완료된 강의에 뜬다.

수강 후기, 환급 신청 버튼이 있어서 각각 작성할 수 있다.

위 사진은 수강후기 제출, 환급 신청을 완료한 상태에서 캡처한 것이다.


  



* 수강료 환급 인증





 

뉴텝스 440점 이상 받은 성적표를 인증하여 실제로 환급을 받았다.

환급신청 이후 1~2주안에 비교적 금방 환급을 받았다.

수강료 결제 당시 카드로 결제했으므로 카드 매출이 부분취소되었다.

결제하고 5개월이나 지난 시점이라서 해당월 결제내역에 합산되기보다는 따로 계좌로 환급 (입금)되었다.

 

* 해커스 인강 수강료 환급을 위한 뉴텝스 성적표 인증 방법


2가지를 캡처하여 인증해야 한다.


1) 뉴텝스 최근 2년 응시내역

텝스 공식 홈페이지에 로그인하여 응시내역을 캡처하면 된다.

해당 페이지 화면 전체 캡처 (스크롤 캡처)를 해야 하는데, 크롬 확장 프로그램, 칼무리, 알캡처 등의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스크롤 캡처를 할 수 있다.



  



2) 목표점수를 달성한 성적표 인증


이것은 공식적으로 인정되는 성적표 원본 사진 (캡처)을 제출해야 한다.

텝스 성적표 좌측 상단에 AUTHENTICATION NUMBER까지 정확히 표기된 성적표가 필요하다.

AUTHENTICATION NUMBER는 텝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성적을 확인할 때, 성적표 출력 미리보기 화면에서 컴퓨터 모니터상으로는 안보이고, 직접 종이로 출력해야만 표기된다.

따라서 직접 프린트 (인쇄)를 할 수 있어야 한다.


 

* 총평


공부를 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동기부여라고 생각한다.

영어공부, 텝스 준비를 하는 이유나 목적은 사람마다 다양하고 각각의 동기가 있을 것이다.

해커스 텝스 무제한패스 환급반은 우리가 중요하게 생각하고 어떻게 보면 두려워하기까지 하는 돈이라는 동기부여를 추가로 해주었다.

강의 퀄리티는 당연히 만족스러웠는데, 해커스는 워낙 유명하고 후기가 많으므로 이 글에서 다루지는 않았다.

다음 글에서는 해커스 인강을 기반으로 텝스 공부를 한 후기와 팁을 다룰 예정이다.



[영어, 텝스 관련 글]


해커스 뉴텝스 리스닝 (청해) (난이도 추천, mp3 파일 정보)

New TEPS 뉴텝스 명사절 접속사 예문 that what if whether who(m)ever whatever 관계사

New TEPS (뉴텝스) 문제 무료 매일 풀기 (공식 홈페이지, 해커스)

New TEPS 뉴텝스 관계절 접속사 예문 관계대명사, 관계부사 (which, who, that, whom, where, when, why)

New TEPS 뉴텝스 부사절 접속사 예문 (when, while, as, if, unless, providing, as long as, once, though (조건, 양보) no matter how 등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