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샌디에이고

포인트 로마 (Point Loma), 카브리요 국립 기념비 (Cabrillo National Monument), 포르 로즈크렌스 국립묘지 (Fort Rosecrans National Cemetery), 샌디에이고 (San Diego)

728x90

Cabrillo National Monument (카브리요 국립 기념비)


샌디에이고의 첫 역사를 기념하는 기념비이다.

1542년 미국 서부에 최초로 발을 들인 포르투갈 탐험가 후안 로드리게즈 카브리요 (Juan Rodriguez Cabrillo)의 기념비.

샌디에이고의 역사를 공부할 수 있으며,

언덕에서 내려다보이는 태평양과 샌디에이고 하버 뷰가 멋진 곳이다.

입구에 있는 방문객 센터를 간단히 둘러본 후 뷰 포인트로 이동하거나

19세기의 등대를 그대로 유지하고 있는 올드 포인트 로마 등대로 이동하여

샌디에이고로 이주했던 어부들의 생활 흔적을 살펴볼 수 있다.

특히 12월부터 4월까지는 망원경을 들고 망망대해를 하염없이 바라보는 사람들을 볼 수 있는데

태평양으로 새끼를 낳으러 오는 고래를 관찰할 수 있기 때문이다.

썰물 때에 조금 더 남쪽으로 가면

조류로 인해 만들어진 파도 풀 (Tide pool)에서 게, 불가시리 등 다양한 해양 생물을 관찰할 수 있다.

이 지역은 계절과 상관없이 바람이 많이 불고 지대가 높으므로 여벌 옷을 챙기는 것이 좋다.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관람 가능하다.

요금은 차 한 대당 15$인데 미국 국립공원 (National Park) 연간 입장권이 있으면 그냥 출입할 수 있다.

차 없는 개인은 7$이다.

(출처: 인조이 미국 서부 (ISBN13: 9791161652702))



가는 길에는 포르 로즈크렌스 국립묘지 (Fort Rosecrans National Cemetery)가 있다.


1846년에 벌어진 Mexican–American War (멕시코 아메리카 전쟁) 중 산 파스칼 전투 (Battle of San Pasqual) 관련 인물을 추모하는 국립묘지이다.


좋은 땅에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다.



기념비 자체보다는 경치가 더 보기 좋다.

요트가 많이 보인다.


이것이 그 등대이다. 내부를 구경할 수 있다. 좋은 숙직실처럼 되어 있다.



Cabrillo National Monument (카브리요 국립 기념비) 관련 공식 홈페이지에 요금, 시간 등 안내가 있다.

아래의 해변가로 내려갈 수 있는 시간은 조금 더 한정적이므로 참고한다.


Juan Rodriguez Cabrillo - 발견의 항해


공원의 이름인 주앙 로드리게스 카브리 요 (Juan Rodriguez Cabrillo)는 최초의 유럽 원정대가 현재 미국의 서해안을 탐험하게 되었습니다.

Cabrillo는 1542 년 6월 27일 멕시코의 Navidad 항구에서 출발했습니다.

3개월 후 그는 오늘 "San Diego Bay"로 알려진 "매우 좋은 동봉 된 항구"에 도착했습니다.

역사가들은 그가 Cabrillo National Monument 근처 Point Loma의 동쪽 해안에서 자신의 기함 인 산 살바도르를 정박했다고 생각합니다.

Cabrillo는 나중에 탐험 도중 죽었지 만 겨울 폭풍을 저지하기 전에 멕시코로 돌아갈 것을 강요하기 전에, 그의 승무원은 아마도 오레곤만큼 멀리 북쪽으로 밀었다(?)






1913년에 세워진 Cabrillo National Monument는 Juan Rodriguez Cabrillo의 항해를 기념합니다.

Cabrillo의 영웅상은 그가 1542년 9월 28일에 처음 항해했던 배를 내다 봅니다.

Visitor Center에서 영화 "Cabrillo 검색"과 전시실에 Cabrillo의 삶과 시대를 소개합니다.

Cabrillo에 관한 레인저 (Ranger)가 진행하는 프로그램은 주말과 여름철에 많은 평일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