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전자기기

애드센스 광고 차단 방법 (광고 허용 및 차단, 광고 심사 센터, 카테고리)

728x90

최근 이 블로그의 취지에 맞지 않는 어른 만화, 관련성이 적은 학과 등의 광고가 자꾸 게재되어서 차단할 방법을 찾아보았습니다.


애드센스에 로그인하고


왼쪽 메뉴에서 '광고 허용 및 차단' - '광고 심사 센터' 에 들어갑니다.


그러면 현재까지 자신의 홈페이지에 실릴 수 있는 광고 후보들이 쭉 나옵니다.


그 중에 차단하고 싶은 것은 차단할 수 있고


자신의 홈페이지에 게재되어도 될만한 광고는 '검토' 처리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그렇게 처리하여도 지속적으로 원하지 않는 광고가 자신의 블로그에 게재될 수 있습니다.


원천적으로, 원하지 않는 카테고리의 광고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에 로그인하고 왼쪽 메뉴에서 '광고 허용 및 차단' - '자신의 블로그 주소' (또는 내 모든 사이트) - '일반 카테고리' 또는 '민감한 카테고리' 탭에 들어갑니다.


그러면 아래 그림과 같이 카테고리별로 허용 또는 차단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는 교육, 엔터테인먼트, 건강 등 무궁무진했습니다. (아래 사진에서는 모자이크 처리했습니다.)




이렇게 원하지 않는 카테고리의 애드센스 광고가 게재되지 않도록 차단을 하여도


자신의 블로그에 원하지 않는 특정 광고가 지속적으로 게재되는 경우가 있을 것입니다.


그런 경우에는, '광고 허용 및 차단' - '자신의 블로그 주소' (또는 내 모든 사이트) - '광고주 URL' 탭에 들어갑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원하지 않는 광고의 주소를 구체적으로 차단할 수 있습니다.





원하지 않는 광고의 주소는 어떻게 아는가?


맨 위에서 설명한  '광고 허용 및 차단' - '광고 심사 센터'에서 게재될 애드센스 광고 후보를 검토하다가


정말로 원하지 않는 광고가 있으면, 그 주소를 외워덨다가 위 화면에서 직접적으로 차단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취지에 맞지 않는 애드센스 광고는 최소화하도록 지속적으로 검토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