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전자기기

공유기 추천(가정용) - iptime N704BCM - 공유기 설치 방법, 공유기 후기 (집에서 사용하기 적당함)

728x90

그냥 집에서 사용하기에 적당히 좋은 iptime 공유기 추천하는 글이다.

(N704BCM)

 

집 안에서도 와이파이가 울려퍼지게 하기 위해서 공유기를 사야겠는데 뭘 살 지 전혀 몰랐었다.

 

iptime이라는 회사가 공유기에서는 독보적이라고 하길래 사이트에 들어가봤는데

공유기 종류가 워낙 많고 어떤 것이 너무 고급도 아니면서 적당히 쓸만한 지 알기 어려웠다.

 

그래서 그냥 인터넷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1500원정도 내는 것을 신청할까 했는데

총 가격, 성능 면에서 iptime 공유기를 사는 것이 나을 거라고 생각했다.

공유기 설치방법이 어렵지 않았다.



그래서 그냥 적당히 집에서 사용할 만한 공유기 추천한다.

iptime N704BCM 공유기는 옥션에서 iptime 공유기로 검색해봤을때

가장 성황리에 판매대고 있는 공유기로 추천되고 있었다.

이 공유기는 옥션에서 23500에 팔리고 있다. (배송비 별도)

 

공유기 설치방법은 쉽다쉽게 공유기 설치하려면 랜선이 최소 2개 필요하다.

(집의 랜선 꽂는곳과 공유기를 연결하는 선 1, 공유기와 컴퓨터를 연결하는 선 1)

N704BCM 세트 자체에도 랜선이 있지만 50cm정도로 짧다.

그래서 옥션에서 공유기를 구매할 때 랜선을 추가해서 구매했다.

(랜선 2m짜리 1개에 1000, 5m 1500.. 이런식이었다.)

 

주문한 다음 날 배송되었다.

제품을 개봉하면 N704BCM 공유기, 전원 연결 선, 랜선, 설명서가 들어있다.

설명서대로, iptime 홈페이지에서 공유기 설치 가이드 프로그램을 받아서 진행하면 20분 이내에 공유기 설치할 수 있다.

공유기 설치방법은 쉽다. 나는 가수다 시즌2의 규칙보다 쉽다.




공유기 추천하는 글을 적기 전에 진작에 공유기 설치방법을 사진으로 찍었으면 더 좋았을텐데 그럴 필요가 없을 정도로 공유기 설치방법이 쉬웠다.

추천하는 공유기 제품명이 N704BCM으로 어려워서 어렵게 느껴지는데 그렇지 않다.

(갤럭시 S5 LTE-A 의 모델명은 SM-G900S로 어려운데 사람들에게 쉽게 다가가기 위해 갤럭시s5라고 이름을 짓듯이 공유기도 쉬운 이름이 있으면 추천하기 쉽고 더 잘 필릴 것 같다.)

 

공유기 설치한 후 테스트 결과,

와이파이의 범위는 집 안에서는 꽤 멀리(30m?), 벽이 있어도 속도가 빨랐다.

(와이파이 부채꼴이 Max는 아니었지만 속도는 Max거나 한칸이거나 비슷했다.)

굳이 속도가 빠르거나 범위가 넓은 공유기를 알아볼 필요는 없는 것 같다.

 

지인이 집에 공유기 설치하고 싶은데 무엇을 사야 할 지 모르겠다고 하면

이 공유기 추천하겠다. N704BCM.

728x90